Page 80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P. 80
기술 강국 Korea, 세계를 가슴에! •••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다. 학생 희망 커리어패스에 따른 입직 및 취업교육 운영
1) 글로벌인재형 진로 경로 교육과정 운영
(가) 목적
글로벌 인재형 진로 경로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해외 기업 취업에 대한 목표와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학교는 다양한 정보와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한다.
(나) 운영 방침
(1) 글로벌 인재형의 커리어 패스(Career Path)에 대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채용약정교육과정
및 자기주도적 교육 및 세미나를 편성하여 운영한다.
(2) 모든 학생이 동일한 교육과정을 수행하는 학교의 교육과는 달리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내용으
로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2) 기술인재형, 기능인재형 진로 경로 교육과정 운영
(가) 목적
기능 및 기술 인재형 진로 경로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관련 기업 취업에 대한 목표와 비
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학교는 다양한 정보와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기능 및 기술 인재로서
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한다.
(나) 운영 방침
(1) 기능 및 기술 인재형의 커리어 패스(Career Path)에 대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채용약정교육
과정 및 자기주도적 교육 및 세미나를 편성하여 운영한다.
(2) 모든 학생이 동일한 교육과정을 수행하는 학교의 교육과는 달리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내용으로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3) 창업인재형 진로 경로 교육과정 운영
(가) 목적
창업 인재형 진로 경로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창업에 대한 목표와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벤처기업의 창업 사례 등을 통해 창업에 대한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학교는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창업 인재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한다.
(나) 운영 방침
(1) 창업 인재형의 커리어 패스(Career Path)에 대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채용약정교육과정 및
자기주도적 교육 및 세미나를 편성하여 운영한다.
(2) 모든 학생이 동일한 교육과정을 수행하는 학교의 교육과는 달리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내용으로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 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