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9 - 1
P. 89
나 아두이노에서 처리하는 프로그램.
#include <Keypad.h> // Keypad.h 라이브러리를 호출합니다.
char* secretCode = "1234"; // 비밀번호를 설정 여기선( 1234)
int position = 0;
int wrong = 0;
// 비밀번호 비교시 쓸 변수 선언 맞는 경우와 틀린 경우( 2 가지)
const byte rows = 4;
const byte cols = 3;
// 키패드의 행 열의 개수,
char keys[rows][cols] = {
{'1', '2', '3'},
{'4', '5', '6'},
{'7', '8', '9'},
{'*', '0', '#'}
};
byte rowPins[rows] = {7, 6, 5,4};
byte colPins[cols] = {3, 2, 1};// 키패드에 연결된 핀 번호 설정
Keypad keypad = Keypad(makeKeymap(keys), rowPins, colPins, rows, cols);
// 키패드 오브젝트 생성
int Open = 13;
int Close = 12;
int Sw = 9;
int Sw1 = 8;
int OpenSw = 11;
void setup() {
pinMode(Open, OUTPUT);
pinMode(Close, OUTPUT);
pinMode(Sw,INPUT);
pinMode(Sw1,INPUT);
pinMode(OpenSw,INPUT);
}
void loop() {
char key = keypad.getKey(); // 키패드에서 입력된 값을 가져옵니다.
- 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