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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백라이트에는 보통 LED         소자가 30   개 이상 박혀있으며 고른 밝기를 위해 확산필름을 사용한다.


               다 특징.
                 1) 5[V] 의 단일 전원으로 동작한다.
                 2) CG ROM, CG RAM, DD RAM      을 내장하고 있다.
                 3)  인터페이스가 표준화 되어 있고, 8[bit]            데이터 버
                    스와 4[bit]   데이터 버스 중 선택해서 제어가 가
                    능하다.
                 4)  내부 제어 명령이 표준화되어 있어서 제조사나 모
                    델에 상관없이 동일한 방법으로 구동 가능하다.
                 5) LCD  모듈은 일반적인 I/O        인터페이스 반도체 소
                    자에 비해 액세스 시간이 상당히 길어 동작이 느
                    리다.
                 6) ASCII  코드와 일본어를 표시 가능하며 8              개의 사
                    용자 정의 문자를 만들어 사용 할 수 있다.



                7)  자동 커서 증가 커서 이동 커서 디스플레이 유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                       .
                8)  문자를 5 × 7(   혹은 5 × 10)    도트 매트릭스 방식으로 표시한다.
                9) DD RAM, CG RAM     에 데이터를 Read/Write      할 수 있다.
                10)  백라이트가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화면을 볼 수 있다.


              라. CodeVision  에서 제공하는 LCD        제어 함수들과 사용법 (LCD.h)
                CodeVision Compiler  에서는 LCD    를 활용할 수 있도록 "LCD.h"         헤더파일을 제공한다.
                1) void _lcd_ready(void)
                  가) LCD   모듈이 데이터 수신 준비가 완료될 때까지 대기한다.
                  나 이 함수는 다음의)         lcd_write_data()  함수로 LCD  에 데이터를 쓰기 전에 실행해야 한다.


                2) void _lcd_write_data(unsigned char data)
                  LCD  인스트럭션 레지스터에 LCD            초기화 Byte     코드를 Write    한다.


                3) void lcd_write_byte(unsigned char addr, unsigned char data)
                  LCD CG RAM     또는 DD RAM    에 Byte   데이터를 쓴다.


                4) unsigned char lcd_init(unsigned char lcd_columns)
                  가) LCD   모듈의 초기화 함수이다.
                  나 디스플레이를 클리어 하고난 후 문자 표시 위치를)                      Column 0, Row 0   으로 설정한다.
                  다 커서는 표시하지 않는다)           .
                  라 이 함수는)      LCD  모듈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면 1,                아니면 0   을 반환한다.
                  마 다른)    LCD 관련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제일 먼저 수행되어야 한다.


                5) unsigned char lcd_read_byte(unsigned char addr)
                  LCD Character Generator   또는 Display RAM    으로부터 1[Byte]     를 읽어온다.


                6) void lcd_clear(void)
                  디스플레이를 클리어 하고 그 후 문자 표시 위치를,                     Column 0, Row 0   으로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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