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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백라이트에는 보통 LED 소자가 30 개 이상 박혀있으며 고른 밝기를 위해 확산필름을 사용한다.
다 특징.
1) 5[V] 의 단일 전원으로 동작한다.
2) CG ROM, CG RAM, DD RAM 을 내장하고 있다.
3) 인터페이스가 표준화 되어 있고, 8[bit] 데이터 버
스와 4[bit] 데이터 버스 중 선택해서 제어가 가
능하다.
4) 내부 제어 명령이 표준화되어 있어서 제조사나 모
델에 상관없이 동일한 방법으로 구동 가능하다.
5) LCD 모듈은 일반적인 I/O 인터페이스 반도체 소
자에 비해 액세스 시간이 상당히 길어 동작이 느
리다.
6) ASCII 코드와 일본어를 표시 가능하며 8 개의 사
용자 정의 문자를 만들어 사용 할 수 있다.
7) 자동 커서 증가 커서 이동 커서 디스플레이 유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 .
8) 문자를 5 × 7( 혹은 5 × 10) 도트 매트릭스 방식으로 표시한다.
9) DD RAM, CG RAM 에 데이터를 Read/Write 할 수 있다.
10) 백라이트가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화면을 볼 수 있다.
라. CodeVision 에서 제공하는 LCD 제어 함수들과 사용법 (LCD.h)
CodeVision Compiler 에서는 LCD 를 활용할 수 있도록 "LCD.h" 헤더파일을 제공한다.
1) void _lcd_ready(void)
가) LCD 모듈이 데이터 수신 준비가 완료될 때까지 대기한다.
나 이 함수는 다음의) lcd_write_data() 함수로 LCD 에 데이터를 쓰기 전에 실행해야 한다.
2) void _lcd_write_data(unsigned char data)
LCD 인스트럭션 레지스터에 LCD 초기화 Byte 코드를 Write 한다.
3) void lcd_write_byte(unsigned char addr, unsigned char data)
LCD CG RAM 또는 DD RAM 에 Byte 데이터를 쓴다.
4) unsigned char lcd_init(unsigned char lcd_columns)
가) LCD 모듈의 초기화 함수이다.
나 디스플레이를 클리어 하고난 후 문자 표시 위치를) Column 0, Row 0 으로 설정한다.
다 커서는 표시하지 않는다) .
라 이 함수는) LCD 모듈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면 1, 아니면 0 을 반환한다.
마 다른) LCD 관련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제일 먼저 수행되어야 한다.
5) unsigned char lcd_read_byte(unsigned char addr)
LCD Character Generator 또는 Display RAM 으로부터 1[Byte] 를 읽어온다.
6) void lcd_clear(void)
디스플레이를 클리어 하고 그 후 문자 표시 위치를, Column 0, Row 0 으로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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