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5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P. 85

•••  산학협력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서


























              [그림 Ⅵ-2] 신입생 선발을 위한 모집요강, 홍보방법, 사정방법의 적절성와 입학 지원자의 영 마이스터를 향한
                                                   확실한 목표 설정 정도


               다) 교원의 역량 강화























                                  [그림 Ⅵ-3] (좌측)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노력 정도(교사)
                                [그림 Ⅵ-4] (우측) 영 마이스터 육성을 위한 교원의 열정(학부모)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어느 정도 노력을 기울이는가?’라는 질문에 91%의 응답자가 ‘매우
            노력하고 있다’, ‘노력하고 있다’의 반응을 보여, 전 교사가 영 마이스터 육성을 위해서 자기연
            찬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학습자료를 개발하며 적절한 수업모형을 이용하는 등 열심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사실은 교사들의 생각만이 아니라 ‘본교 교원들은 열정적으로 지도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90% 이상의 응답자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으로써 본교 교원들이 영마이스터 육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고 열정적으로 지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2) 마이스터고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물리적 환경 구축
               가) 마이스터고 운영을 위한 예산의 활용




                                                         -  77  -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