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9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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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학협력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서
기숙사생활에서 가장 원하는 것으로는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자기만의 시간(학생 : 58%, 학
부모 : 43%, 교사 : 65%)을 들었다. 다음으로는 학생과 학부모의 경우는 여가활동(학생18%, 학
부모33%), 교사는 운동하기(19%)로 나왔다. 학생들의 기타의견(14%)으로는 수면보충, 스포츠
경기관람, 동아리활동 등이 나왔다. 이는 전 항목의 ‘기숙사에서 가장 힘든 점’의 설문 결과 ‘자
유시간 부족’과 같은 맥락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두 가지 설문결과, 학생들에게 여가 선용할 수 있는 자기만의 자유 시간을 좀 더 많이 할
애하고 이를 위해 다목적 체육관 활용 등을 통한 좀 더 세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나. 연구 과제 [2]의 결과
산업수요 맞춤형 정규 및 방과 후 교육과정 운영.
1)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가)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그림 Ⅵ-10]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의 적절성(학생)
[그림 Ⅵ-11]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의 적절성(교사)
마이스터고 운영을 위한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의 결과에 대해서 학생은 17%가
‘매우 그렇다’, 51%가 ‘그렇다’라는 의견을 제시했고 교사는 ‘매우 그렇다’에 15%, ‘그렇다’에
47%가 응답함으로써 상당히 적절하게 운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나)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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