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3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P. 93
••• 산학협력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서
넷째, 2박 3일간의 오리엔테이션은 신입생들이 영마이스터로서의 올바른 가치관과 비전을
세우고, 자신의 미래상을 구체화하고, 진로목표를 설정하기 위하여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였다.
나) MDP 교육
첫째, MDP 프로그램 및 과제발표대회로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인재로 육성하는데 큰 역
할을 했으며,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준 명장을 양성하는데 발판을 마련하였다.
둘째, 명장양성 프로젝트는 전공 심화교육으로 산업체 현장교육을 조기에 실시함으로써
CEO, CTO 등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었고, 산업체와 연계한 전
자․통신 분야 마이스터 핵심 기술을 함양할 수 있었다.
[그림 Ⅵ-14] 명장양성 프로젝트 대한 도움정도 / 가장비중을 두어야 할 영역
본 평가는 학부모,학생,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명장양성프로젝트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한다’, 34% ‘만족한다’ 50%의 학부모,학생,교사가 응답함으로써 84%의 학부모,
학생,교사들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명장양성프로젝트 학습프로그램에 대한 선호
도 조사 결과, MDP 교육 프로그램이 78%, 명장아카데미가 11%, 과제 발표대회가 7%의 반응
을 보였다.
따라서 명장양성프로젝트는 마이스터고에서 핵심적인 교육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 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