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1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P. 191
12. 기대 효과 및 발전 방향
1) MANAGER
- 반드시 기계 주변에 있어야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도 멀리에서도 안전하게 기계를 관리할 수 있다.
- 요즘 인형 뽑기 기계에 퇴출구에 아이들 심지어 어른 여성까지 들어가는 사고가 일어났는데,
CCTV를 탑재함으로서 그러한 사고들을 방지할 수 있다.
- 또한, 게임 기계들이 길거리에 노출되어 있다 보니, 도난의 타겟이 되고 있다.
CCTV를 탑재함으로서 도난 사고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 사용자가 NFC 결제를 하면 관리자가 결제 내역과 총 수입을 볼 수 있는 웹 서버를 만들었다.
이 웹 서버를 통해서 굳이 기계에 가보지 않더라도 그 날의 수입을 알 수 있다.
2) USERS
- 요즘 시대는 현금보다는 카드를 애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다.
하지만, 인형뽑기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동전 혹은 지폐가 필요하다.
NFC를 탑재하여 동전, 지폐가 없더라도 카드를 통하여 결제하는 방식을 탑재하여
많은 사용자가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 인형뽑기의 동작을 그대로 구현함으로서 사용자들이 게임을 하고 상품을 얻어가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1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