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4 - 2020학년도 MDP과제발표회 자료집 (통신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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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진행 일정.
추진 일정 2019 년
내용
8 9 10 11 12
프로젝트 계획서
관련 지식 파악 및
필요 부품 조사
부품 테스트
S/W 코딩 및 디버
깅
H/W 외형 제작
S/W, H/W
연결 테스트
오류 수정
작품 완성 보고서
제작
라 하드웨어.
: 포맥스와 나무판자를 구상한 크기로 재단하여 Table 형식의 모양으로 만들었고 스테인리스 ,
기둥으로 판자의 무게를 지탱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체적인 구성은 포멕스의 . TOP 면과
BOTTOM 면 그리고 중간에 나무판자가 들어간다 포멕스를 뚫는 방법은 드릴 홀을 사용하여 , .
구멍을 뚫었다 그리고 난 후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들인 포토 발광 다이오드와 . , LED 4 개 그리,
고 FND 를 부착하였다 또한 적외선 수광 발광 다이오드를 제어하기 위한 . , , IR 센서 보드를 부착
하였다 계전기 보드를 이용하여 . LED 의 불이 난수로 발생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뿅,
망치로 게임기를 두드릴 경우를 대비하여 하드웨어를 단단하게 구성하였다 수발광 다이오드를 .
연결한 케이블들은 열수축튜브를 이용하여 고정시켰고 남은 포맥스를 활용하여 케이블들을 가,
렸다. FND 7 개를 이용하여 가장 우측 룽 개는 최고 점수 우측에서 두 번째 2 , FND 2 개는 현재
점수 가장 좌측 , FND 2 개는 시간 좌측에서 두 번째 , FND 1 개는 모드를 설정할 수 있게 하였
다 모드는 . EASY, NORMAL, HARD 로 구성되어 있다 하드웨어에 들어간 부품들에는 포토다이.
오드 계전기 스위치, , , ATmega128A 등등이 있다 이러한 중요 부품들은 기구물을 제작하고 코.
드비전을 통해 코딩한 소프트웨어와 결합했을 때 제대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을 꼭 해야 한다.
마 소프트웨어.
ATmega128a 의 메인보드를 활용하여 두더지 잡기의 소프트웨어를 설계하였다.
IR 센서 보드를 활용하여 발광 다이오드에서 수광 다이오드로 적외선을 쏘아 감지하게 되면
1 이 되고 , 뿅망치로 빛을 막으면 빛을 감지 할 수 없어 이 되는 것을 이용하여 그 값을 0
AND 연산 시킨 후 FND 에 점수를 COUNT 할 수 있게 하였고, LED 를 난수로 발생시켜 일
반적인 두더지 잡기 게임의 형태를 대신하였다 게임이 끝난 후 최고 점수가 되면 기존에 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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