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9 - 2016마이스터고 운영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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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학협력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서
다. 연구 과제 [3]의 결과
산학협력 중심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의 정착
1) 산학협력제체 활성화
산학협력협약 정보 제공에 관한 설문에 대해 교사는 18%가 매우 만족, 47%가 만족, 보통
33%로 나타났다. 교사들에게는 산업체 협력에 관한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여 대체적으로 만족
한 결과가 나왔고 학부모는 커리어패스 설명회 시 산업체와의 연계에 대하여 충분한 설명을
들음으로써 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학생은 자신의 커리어패스와 연계하여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이 골고루 보였다. 이는 자신의 커리어패스와 연계된 산업체에 대
한 정보를 획득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되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산업체 정보, 채용정보 제
공과 진로 상담까지 연계될 수 있는 취업정보센터의 구축이 필요하다고 본다.
따라서 학교는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과 연계할 수 있도록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할 것이다.
[그림 Ⅵ-19] 기업 정보의 발굴과 취업연계시스템
[그림 Ⅵ-20] 커리어 패스의 분류와 맞춤형 교육의 적절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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