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66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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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Ⅱ  장    개요  및  소개






            1.  1차  제작동기

               저희  조는  3년  동안  쌓아온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주제를  상의하던  도중  ‘추억’

            이라는  키워드를  떠올렸다.  ‘추억’  하면  떠오르는  것이  우리  조  구성원  모두가  게임을  좋아하
            고  평소에  즐겨하기  때문에  요즘  도심에서  대부분이  사라진  오락기를  생각했다.  우리  조는  오

            락기가  도심에서  사라진  이유와  그  문제점을  파악해  보완하는  형식으로  현대기술인  RFID기술
            과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그래픽  처리,  Cortex-M3  메인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추억의  가위바

            위보,  두들두들  오락기를  제작하게  되었다.


            1-1.  제작동기  수정


               처음에는  오락기가  도심에서  사라진  이유와  그  문제점을  파악해  보완하는  형식으로  오락기
            를  제작하려  하였다.  하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게임의  성능을  높이는  것  보다는  DC모터

            제어,  서보모터  제어,  USART통신  구현,  파이썬  언어  사용,  모니터  구현,  RFID  사용,  아케이드
            버튼  사용  등  여러  가지  폭  넓은  분야와  기술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바꾸게  되었다.  그리하여  두들두들  게임은  빠지게  되고  가위바위보  게
            임만  사용하기로  하였다.



            2.  1차  역할분담  계획



                 이름                                             역할


               윤영준          게임프로그램(가위바위보,  두들두들프로그램),  USART  통신회로,  모니터구현


               조정환                              결제시스템(RFID)  구현,  전원부  담당


               고석원                    외형  구현  및  제작(AUTOCAD,스케치업),   프로그램  보조



               이정민                                        기능반  보충인력


               홍상원                    상품  증정  시스템(컨베이어  밸트,  위  프로그램들과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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