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66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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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Ⅱ 장 개요 및 소개
1. 1차 제작동기
저희 조는 3년 동안 쌓아온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주제를 상의하던 도중 ‘추억’
이라는 키워드를 떠올렸다. ‘추억’ 하면 떠오르는 것이 우리 조 구성원 모두가 게임을 좋아하
고 평소에 즐겨하기 때문에 요즘 도심에서 대부분이 사라진 오락기를 생각했다. 우리 조는 오
락기가 도심에서 사라진 이유와 그 문제점을 파악해 보완하는 형식으로 현대기술인 RFID기술
과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그래픽 처리, Cortex-M3 메인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추억의 가위바
위보, 두들두들 오락기를 제작하게 되었다.
1-1. 제작동기 수정
처음에는 오락기가 도심에서 사라진 이유와 그 문제점을 파악해 보완하는 형식으로 오락기
를 제작하려 하였다. 하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게임의 성능을 높이는 것 보다는 DC모터
제어, 서보모터 제어, USART통신 구현, 파이썬 언어 사용, 모니터 구현, RFID 사용, 아케이드
버튼 사용 등 여러 가지 폭 넓은 분야와 기술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바꾸게 되었다. 그리하여 두들두들 게임은 빠지게 되고 가위바위보 게
임만 사용하기로 하였다.
2. 1차 역할분담 계획
이름 역할
윤영준 게임프로그램(가위바위보, 두들두들프로그램), USART 통신회로, 모니터구현
조정환 결제시스템(RFID) 구현, 전원부 담당
고석원 외형 구현 및 제작(AUTOCAD,스케치업), 프로그램 보조
이정민 기능반 보충인력
홍상원 상품 증정 시스템(컨베이어 밸트, 위 프로그램들과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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