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41 - 완) I MDP 프로젝트 작품 보고서(전체과 1학년)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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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전압, 고전류의 듀얼 풀 브리지 드라이브로 설계됨.
- TTL 신호레벨로 작동됨.
- 인덕턴스 부하(릴레이, 솔레노이드), DC모터, 스테핑모터등에 사용가능.
- 두 개의 Enable단자가 있어 완전히 2개의 독립적인 채널로 동작 가능함.
- 동작전압은 최대 46V
- 전체 전류는 최대 4A
- 낮은 포화전압(효율, 발열과 관계)
- 과열 보호회로
- 논리 “0” 입력은 최대 1.5V(노이즈 마진이 큼)
L298 핀 설명
- Sense A, Sense B : 모터의 전류를 모니터링 하거나 피드백 시키기 위한 핀
- Out 1, Out 2 : 드라이버 내 A브리지 회로의 출력
- Vs : 모터 측 전원. MCU측 전원보다 2.5V 이상 커야 함. 100nF 커패시터를 병렬로 필히
연결할 것.
- Input 1, Input 2: 드라이버 내 A브리지 회로의 입력
- Enable A, Enable B : 드라이버 내 브리지 회로의 Enable 단자.
- Gnd : 드라이버 그라운드.
- Vss : MCU측 전원단자. Gnd와 사이에 100nF 커패시터를 필히 연결.
- Input 3, Input 4 : 드라이버 내 B브리지 회로의 입력
- Out 3, Out 4 : 드라이버 내 B브리지 회로의 출력
- N.C : 연결하지 않음
2) PWM 제어
<Duty 비>
PWM의 정의 : 펄스 변조 방식의 하나로, 변조 신호의 크기에 따라서 펄스의 폭을 변화시켜
변조하는 방식. 신호파의 진폭이 클 때는 펄스의 폭이 넓어지고, 진폭이 작을 때는 펄스의 폭
이 좁아진다. 단, 펄스의 위치나 진폭은 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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