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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다 기동 정지에 대해서만 제어하는 것은 모든 모터 제어의 기본이다 모터를.  ,                     .        On/Off  제어할 때
                의 기본회로에는 몇 가지 있다.
                  1)  트랜지스터 구동 이미터 부하(          )
                    그림 Ⅱ   - 94 의 회로에 의해 트랜지스터를 On/Off            함으로써 모터를 On/Off        한다 그러나 이 회.  ,
                  로는 트랜지스터가 완전히 포화되는 On                 상태로는 할 수 없고, Vce         가 크기 때문에 전압손실이
                  커지고 만다 동작으로서는 자동적으로 부귀환이 동작하기 때문에 동작은 안정적이다 이 때문에.                             .
                  간단한 속도제어를 하기 위해 OP               앰프를 추가한 회로가 사용된다 이 경우 트랜지스터에서의.       ,
                  전력손실이 그대로 열로 되기 때문에 트랜지스터의 열대책은 충분히 고려할 필요가 있다.




















                            그림 Ⅱ   - 94  트랜지스터 구동 이미터 부하(           ) ( 국제테크노정보연구소)


                  2)  트랜지스터 구동 컬렉터 부하(         )
                    모터를 트랜지스터 컬렉터의 부하로 이용한 것으로 트랜지스터가 완전히 포화된,                                   On  상태로
                  구동할 수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 능력이 크고 전압손실도 적게 할 수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는 이 회로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림 Ⅱ   - 95  트랜지스터 구동 컬렉터 부하(           ) ( 국제테크노정보연구소)


                  3)  역기전력의 처리
                    트랜지스터가 On      으로 되어 모터가 회전하고 있는 동안에는 모터의 코일에 에너지가 축적되어
                  있다 그리고 트랜지스터가.            Off 로 되면 그 에너지를 방출하려고 하기 때문에 모터 코일의 양단,
                  에는 플러스 마이너스가 역방향의 기전력이 발생한다 이 전압은 매우 크기 때문에 그대로는 트,  .
                  랜지스터가 파괴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이 대책으로 코일을 쇼트시켜 남아 있는 에너지를 순간적으로 전류로서 흘려 버리는 식,  ,
                으로 해서 역기전력을 억제하도록 한다 이 기능을 하는 것이 아랫 그림의 다이오드이며 역방향,  .                             ,
                의 기전력만 쇼트시키고 통상적인 전압에 대해서는 고저항으로 되어 전류가 흐르지 않도록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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